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나인웍스(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하이빌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또는 하이빌 웹사이트 및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 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사용자에게 하이빌 웹사이트 내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여러분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회원정보에 등록된 전화번호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 발송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한 전자적 방법 등으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여러분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이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공동주택관리법 및 관련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 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 또는 통지 합니다.

3. 사용자는 개별 약관이나 이용 정책에 대한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등장하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며, 본 조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회원'은 하이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등록한자를 의미합니다.

2. ‘웹사이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3. ‘공동주택'은 빌라, 아파트, 오피스텔, 타운하우스 등 공동으로 사용하는 주택을 의미합니다.

4. ‘관리업체'는 공동주택을 을 위탁 관리하는 회사를 의미합니다.

5. ‘관리 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PC로 이용할 수 있는 관리자회원(관리업체)용 업무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6. ‘관리비 고지 및 수납’은 입주민들에게 서비스를 통하여 관리비를 고지하고, 간편결제로 관리비를 수납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7. ‘파트너사'는 회원이 거주하는 공동주택의 관리를 위하 관리업체에 등록된 회사를 의미 합니다.


제 5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성립)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이용약관에 동의후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관리업체 책임자가 검토 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제공한 정보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원 가입 승인은 회원 가입시 웹사이트에 입력한 내용을 기반하여 업무 프로그램에 입력된 사용자 정보와 동일한지 확인 과정을 거쳐 가입이 승인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간 건전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혹시라도 회원이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회원의 위반 행위 등을 조사 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4.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그 밖에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운영 정책등을 따릅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이메일, 전화, 사이트의 탈퇴신청,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안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보호에 대한 안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하에서만 수집, 이용 및 처리되며,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처리정지, 동의철회를 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면책권한)

1. ‘회사’는 다음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제한 및 중지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상태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원이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나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제 11조 (기타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기능은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되기 위하여 회사 계약을 맺은 외부 전문업체에 의해 위탁 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제공되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규정사항은 각 위탁된 외부 전문 업체의 약관을 따르고 있습니다.


회사가 효과적인 기능 제공을 위해 외부 전문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 에게 해당 내용을 고지합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가 전달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의사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웹사이트, 전자우편등에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등을 받아보신 후 이에 대해서 여러분은 언제든지 수신 거절의사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분쟁해결)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 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하여 불만사항 및 의견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 05. 16 부터 적용되며, 이 약관의 시행 전에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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